인사말

한국예총통영지회(통영예총)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통영예총은 1962년 6월23일에 창립되어 9개 회원단체(국악 무용 문학 미술 사진 연극 연예 영화 음악) 삼백여명의 예술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통영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삼백년 통제영문화를 꽃피운 위대한 예술의 도시입니다.

통영예총이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60여 년 동안 초대부터 31대까지 회장님을 비롯한 예술인들이 토양이 되고 거름이 된 덕분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통영예총회장으로서 통영전통비빔밥상을 차리고 싶습니다. 갖가지 나물을 대접에 담고 탕수국을 부어 밥을 넣고 고추장, 참기름으로고 비비면 각자의 고유의 맛에서 융화되어 융합된 새로운 맛이 납니다 밥과 깍두기, 전, 마른생선찜, 그리고 고기수육 등 반찬은 통영시민의 몫으로 하고 수저를 놓아 통영전통비빔밥상을 차리고자 합니다. 9개의 회원단체가 통영전통나물이 되어 예술인들과 일반시민들이 함께 함으로써 통영예총이라는 공동체가 경상남도, 대한민국, 세계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단위면적당 가장 많은 예술가들을 배출한 통영이라고 과거의 영광만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통영시 그 자체가 문화도시이며 통영인의 생활이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뢰(faith)로서 소통하며 희망(hope)을 품고 서로 사랑(love)하며 미래세대가 아름답고 행복한 문화예술도시의 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홈페이지가여 회원(단체) 상호간의 소통과 화합, 정보교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 합니다.

2022년 02월 17일
통영예총 회장 원 필 숙